bestspa.net 좋은 온천 사이트


ID:
PW:

베스트 스파

온천 탐방기

온천 상식

온천 뉴스

수도권 온천

충청도 온천

강원도 온천

경상도 온천

전라도 온천

제주도 온천

북한의 온천

할인 쿠폰

지도 검색

구인

구직

즐겨찾기

☞관광포털 웰컴투코리아
▶문화유산 ▶山江
▶섬바다 ▶관광명소
▶온천 ▶펜션
▶숙박 ▶먹을거리 ▶축제
▶교통정보 ▶여행안내

본란 광고 문의

북한 온천 탐방기


금강산 온천 많이 변했나요?
bestspa  2006-07-04 18:45:31, 조회 : 3,761, 추천 : 580

2000년 가을에 금강산을 갔었습니다.

당시만해도 초창기라 배를 타고 갔습니다. 여객선은 하룻밤을 바다에서 지내야 하기에 저속력으로 공해로 나가 북한 해역에 진입한 후 장전항(고성항)이 보이는 앞바다에서 아침을 기다렸습니다.

장전항의 근무원이 출근하기를 기다리는 중에 아침식사를 하면서 바라보는 금강산은  역시 '천하명산'다웠습니다.

식사 후 출국 수속을 하면서 북한에 왔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개성이며 평양이며 북한에 많이 가지만 당시만해도 입국 절차도 까다롭고, 관광객의 발언 내용으로 억류되는 사건도 있었던 시기입니다.

동포의 이름으로 입국을 환영한다는 붉은 플래카드를 처음 봤을 때 섬뜩하면서도 "분단 후 노래로 수없이 가봤던 금강산에 왔구나"하는 반가운 느낌이었습니다.

산행을 마친 후에는 다시 여객선으로 돌아와 숙박을 했습니다.

다음날 다시 산행을 한 후 금강산 온천에 들렀습니다.

현대측에서 만든 온천인데, 비교적 크고 깨끗했습니다. 물도 뜨겁고 온천 특유의 느낌이 배어났습니다. 물은 온양온천 물처럼 담백했던 기억입니다. 욕탕 밖으로는 커다란 유리창이 있어 트인 느낌이었습니다.

최근에 금강산을 다녀오신 분은 이곳에 금강산 온천 체험기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올 단풍철에는 휴전선을 통과하는 육로로 금강산을 가볼 예정입니다. 온천이 얼마나 변화했나도 보려 합니다.


==베스트스파 관리자 AJB 씀.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zero

        Copyright ⓒ 2000~2015, 베스트스파 bestspa.co.kr All rights reserved
사업 제휴 문의  bestspa@bestspa.co.kr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게시일 2003년 2월 19일]